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동남아 여행 시 항공권 부담을 줄이기 위해 많은 분들이 선택하는 에어아시아. 아시아의 대표적인 저가항공사로 다소 불편한 점은 있지만 비교적 비행시간이 짧은 동남아를 가성비 있게 갈 수 있어 많은 여행객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에어아시아의 빅세일 소식에 앞서 예약 방법과 체크인 서비스, 수화물 등 예약 전 꼭 알아야 할 꿀팁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1. 에어아시아 예약
    2. 에어아시아 체크인 서비스
    3. 에어아시아 수화물 
    4. 에어아시아 좌석 
    5. 에어아시아 기내식

     

    에어아시아
    에어아시아

     

    1. 에어아시아 예약하기

    에어아시아 예약 페이지
    에어아시아 예약 페이지

     

    ☞ 에어아시아 예약 바로가기

     

    에어아시아 홈페이지에 접속항공권을 선택한 후에 출발지와 원하는 여행지, 날짜를 입력하면 선택할 수 있는 항공권 결과가 쭉 나옵니다. 최저가 순으로 정렬해 가격을 비교하고 선택하면 됩니다. 에어아시아의 경우 동남아 지역에 취항지가 많아 동남아 여행 시 이용하기 좋은 항공사입니다.

     

     

    2. 체크인 서비스

     

     

     

     

    에어아시아 체크인 서비스는 앱을 이용하면 쉽고 빠르게 체크인할 수 있습니다. 앱은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QR코드로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고 미리 앱을 통해 체크인이 가능합니다. 앱을 통해 미리 체크인을 하면 공항에서 길게 줄을 설 필요가 없고 공항 카운터에서 체크인 비용이 따로 발생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에어아시아 체크인 서비스
    에어아시아 체크인 서비스

     

    앱을 통한 체크인 방법은 먼저 휴대전화를 통해 에어아시아 앱에 접속한 후 하단에 네비게이션 바에서 체크인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리고 이름과 예약번호를 입력하고 기타 양식에 맞춰 입력하면 탑승권이 바로 발행이 되므로 탑승할 때 직원에서 제시하면 됩니다. 

     

     

    3. 에어아시아 수화물 규정

    에어아시아 수화물 규정
    에어아시아 수화물 규정

     

    에어아시아 일반석을 이용하는 경우 휴대 수화물만 무료위탁 수화물의 경우는 kg당 운임이 적용되어 추가요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기내에는 휴대 수화물과 소형 가방을 무료로 휴대할 수 있으며 1인당 무게는 7kg으로 제한하고 있으니 짐이 7kg 이상 넘어간다면 미리 수화물을 추가하거나 오버차지를 지불해야 합니다. 짐이 많지 않다면 가는 편도는 기내 수화물만 이용하고 오는 편도는 선물 등 짐이 많아질 테니 위탁 수화물을 이용하는 방법도 추천합니다. 

     

     

    또한 에어아시아 항공권 예약 시 밸류백 / 프리미엄플렉스 / 프리미엄플랫베드 상품의 경우 위탁 수화물이 포함되어 있으니 짐을 많이 가져가야하는 상황이라면 예약 시 프리미엄 등급을 참고해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4. 에어아시아 좌석 

     

    앱에서 체크인 시 좌석은 랜덤 배정이라 따로 고를 수 없습니다. 원하는 자리에 앉고 싶다면 미리 좌석 배정 서비스를 이용하여 추가 요금을 지불하고 배정받아야 합니다. 에어아시아는 가성비 저가항공사인 만큼 좌석 간의 간격이 좁은 편이므로 이용하는 기종의 좌석 간격을 미리 확인해 보고 좌석 업그레이드를 고민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위에 알려드린 밸류백 / 프리미엄플렉스 / 프리미엄플랫베드 상품을 예약한 경우 무료로 좌석을 지정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에어아시아 기내식 서비스

     

     

    ☞ 에어아시아 기내식 사전 예약하기

     

    에어아시아 기내식은 항공권 가격에 포함되어 있지 않아 기내식을 이용할 계획이라면 사전 예약을 해야합니다. 기내에서 구매할 경우 원하는 기내식이 없거나 모든 기내식이 품절일 수 있으니 꼭 사전 예약을 추천드립니다. 에어아시아 항공권 예매할 때나 또는 출발 48시간 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했던 정보를 입력하면 신청 가능합니다. 만약 기내식 예약을 놓쳤다면 기내에서 간단한 스낵류를 판매하니 결제해서 드실 수 있습니다. 

     

     

    ☞ 에어아시아 2024 빅세일 바로가기

     

    2월 19일부터 에어아시아에서 빅세일을 시작하니 늦기 전에 확인하셔서 다양한 노선의 항공권을 부담 없는 가격에 미리 특템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